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 - 다른 문화 다른 꿈이 이어지는 글로벌 학습도시 안산’비전 실현기반 마련…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20-11-27 15:03:53
기사수정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로의 지속가능 발전방향에 대한 안산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용역최종 결과 보고회를 26일 개최했다.

 

안산시 여성비전센터 대강당에서 열린 최종보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구청장, 시의원 및 관련 관계자들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는 지난 6월부터 안산시의 특성과 평생학습 현황 분석 및 안산시 시민 원탁토론회(2) 의견을 수렴한 연구용역 중간보고를 거쳐 안산시민 1천여 명, 평생교육관계자 200여 명의 평생학습 인식과 요구를 반영해 2021~20255개년의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연구 중장기 발전계획은 안산시의 유네스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의 지속가능 성장에 필요한 정책개발과 방향을 제시하고, 유네스코 학습도시 핵심성과 관련지표를 바탕으로 안산시의 발전계획 및 평생교육 관련 정책과의 연계를 통해 다른 문화 다른 꿈이 이어지는 글로벌 학습도시 안산이라는 비전을 도출했다.

 

연구용역을 추진한 글로벌액션러닝그룹은 비전에 대해 시정의 전략적 파트너로서의 평생학습 지역산업특성과 환경특성 연계한 평생학습 지속가능발전을 촉진하는 평생학습 글로벌 상호문화를 실천하는 평생학습 지원 등 4가지 주요 전략을 내세웠다.


김흥배 평생학습원장은 연구용역에서 제시한 주요정책과 계획을 충실히 이행해 안산시가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38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