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대구대명초등학교는 코로나19 속에서 2020년도 한 해를 보내며 동북아역사재단에서 운영하는 독도지킴이 최우수교로 선정되어 2020년 12월 14일(월)에 진행되는 온라인 시상식과 발표회에 참여한다.
▲ 대명초등학교는 코로나19속에 꽃피운 독도지킴이 학교활동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대명초는 전 학년에 10시간 이상 독도교육활동을 실시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학습 기간 중에도 e-학습터의 독도교육 컨텐츠를 통한 학년별 독도 교실도 운영했다.
또한 독도의 날(10월 25일)에는 독도가족신문 공모우수작을 지역사회에 전시했으며 독도관련 전국 대회에서 입상한 입상작(시, 그림) 전시, 독도 병따개와 장식핀 제작, 독도 동아리 글 모음집 등을 만들어 이웃과 학교 방문자에게 나누어 주는 등 다양한 독도지킴이 교육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6학년 독도동아리 ‘아자아자 우리 독섬 지킴이부’를 중심으로 독도미니북 및 모형 만들기, 1인 독도 사랑 캠페인 등 독도지킴이 활동을 실천해 온 결과, 초, 중, 고 24개교 중 초등학교부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6학년 임채린 학생은 “막연히 독도는 우리 땅이라고만 알고 있었는데, 독섬 지킴이부 활동을 하면서 역사적으로 독도가 우리 땅인 이유, 독도의 풍부한 지하자원 및 독도를 지켜준 인물 등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다며 우리 학교가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했다.
송영미 지도교사는 “2020학년도 독도지킴이학교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꾸준히 독도교육을 실시한 결과 학생들의 독도에 대한 지식, 올바른 주권 의식, 애국심까지 커져서 교사로서 보람을 느낀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대명초 권미숙 교장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교육활동을 해 온 대명인들의 노고와 12월 14일(월) 온라인 발표 및 시상식을 준비하고 선정, 지원해 준 동북아역사재단과 대구광역시교육청에 감사를 표한다. 3월부터 전개한 독도교육 활동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개교 이후 매우 그 의미가 크다. 대한제국 칙령 반포 120주년을 맞는 올 해, 조상이 지켜온 독도영유권에 대한 바른 영토의식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고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학교는 계속 가정, 지역사회와 함께 한국인으로서 자긍심 갖기 등 온 힘을 다해 나라 지키기에 노력하겠다. ” 고 포부를 밝혔다.
북한, 무인기 공방 이틀째 공세…김여정 “군이든 민간이든 한국이 책임져야”
북한이 한국발 무인기 영공 침범을 주장하며 이틀째 공세를 이어갔다.우리 군이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며 관련성을 부인하자,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직접 담화에 나섰다.김 부부장은 무인기를 보낸 주체가 군이든 민간이든 한국 당국은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다고 주장했다.도발 의도가 없다는 우리 군 입장에 대해선 &ldq...
윤준병 의원, 고창소방서 찾아 신년 인사
전북특별자치도 고창소방서는 9일, 윤준병 국회의원이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고 11일 밝혔다. 윤의원의 아날 방문은 새해를 시작하며 군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묵묵히 헌신하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고창소방서 주요 현황을 청취한 뒤, 직원들과 간단한 인사를 나누며 소...
“건설경기 침체에도 울산은 달랐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는 장기화된 건설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건설업체에 대한 지원에 나선 결과 지난해 지역 하도급률이 당초 목표인 35%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2025년 지역 건설공사 하도급 금액은 전년보다 7,019억 원(약 46%) 증가한 2조 2,158억 원으로 집계돼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울산시는 지난해 ...
트램2호선 전기공사 분리발주로 지역업체 참여폭 넓혀야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지역 전기공사업계가 울산시가 추진하는 트램2호선 사업에서 전기공사를 분리발주해 지역업체 참여 문턱을 낮추고, 각종 대형 관급공사에서도 지역업체 하도급률과 입찰 참여기회를 확대해 달라고 울산시와 울산시교육청에 요청했다. 이들은 재료비 현실화 등 공사비 산정 방식 개선도 함께 건의하며 지역 업계의...
목포해경, 천사대교 교각 접촉한 팔라우선적 화물선에 구조세력 긴급 투입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 목포를 출항해 중국으로 향하던 팔라우선적 2천5백 톤급 화물선이 신안군 천사대교 교각을 접촉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목포해양경찰서(서장 채수준)는 11일 오전 6시 46분께 사고가 있었으나 인명피해 등 큰 피해로 이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목포광역해상교통관제센터(VTS)는 천사대교 인근 항로에서 항해 코스를 .
민주당 신임 원내대표에 3선 "한병도"…“내란 완전청산·지선 압승” 강조
[뉴스21 통신=추현욱 ] 한병도(59)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로 선출됐다.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백혜련 의원(3선)과 치른 결선 투표에서 승리해 원내대표 자리에 올랐다.한 원내대표는 의원 투표 80%와 권리당원 투표 20%를 합친 1차 투표 결과 과반 득표를 하지 못해 백 의원과 결선을 치렀다.이재명 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