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는 7일(월), 지난 5일 진행된 ‘제8회 전국이중언어말하기대회’에서 강원도대표로 참가한 3명의 학생 전원이 입상했다고 밝혔다.
교육부 주최로 열린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중앙의 심사장(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회의실)과 각 지역 대회장을 마련하고 심사위원과 전국의 참가학생을 영상으로 연결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전국 17개 시·도 대표 △초등 29명, △중등 22명 등 51명이 참가하였으며, 강원도대표로 출전한 초등부 대표 △동춘천초 4학년 안오, 은상(교육부장관상), △장양초 3학년 폴리나, 특별상(LG연암문화재단이사장상), 중등부 대표 △해밀학교 2학년 김명명, 금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구곡초의 정인수, 정명수형제가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무대에 참가하여 부모님께 감사함을 담은 발표로 참가한 모든 사람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주었다.
금상을 수상한 김명명 학생은 “부검의가 되어 생명을 살리는 일 뿐만 아니라 죽은 이의 말을 들어주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발표하여, 심사위원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으며 중국어 뿐만 아니라 일본어와 영어까지 함께 공부하고 있다고 하여 놀라움을 주었다.
한편,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상장과 상품뿐만 아니라 이중언어 능력을 계속해서 계발해 나갈 수 있도록 후속프로그램(LG와 함께하는 사랑의 다문화학교)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강서구, 예비 부모 위한 '부부 출산 준비교실'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예비 부모에게 출산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부 출산 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평일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부부를 위해 주말에 진행되며, 임신과 출산 과정에 필요한 신체적·정서적 준비를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강서구보건소(...
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 천문대 내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천체투영관은 기존 천문대가 눈이나 비 등 기상 여건으로 실체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조성됐으며, 지난해 8월 착공 후 5개월간 공사를 거쳐 12월 준공됐다.투영관은 지름 7m 경사식 반구형 돔 스크린과 최대 6K 해상도...
포천문화관광재단,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월 6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2026년 추진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전반을 소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예술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활동 과정의 어려움.
양천구, 8번째 서울형 키즈카페 ‘신월5동점’ 개관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신월5동 주민센터 내 방아다리 공동육아방을 ‘서울형 키즈카페’로 전면 리모델링하고, 13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저렴한 비용으로 날씨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형 실내놀이터로, 보호자와 아이 모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외출이 ...
포천시,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 실적 크게 증가
포천시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특례보증 지원 실적이 최근 크게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특례보증은 완화된 심사 기준으로 기업당 최대 3억 원까지 보증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지역 기업의 경영 안정과 재기 기반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시는 2024년 29개 기업에 40억 원을 지원.
의정부시, 삼정제빵소 [2025년 착한 청년가게] 선정
동두천시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관내 청년봉사단체 청심회가 생연1동 연탄 사용 7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애(愛)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심회는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청년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사랑의 집수리와 연탄 봉사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봉사에서는 생연1동과 연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