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제군이 전 군민에게 10만원씩 지원하는‘제2차 인제군 재난기본소득’을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집중 신청을 받는다.
군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전국적으로 이어지자 군민들의 불편과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을 통해 연말까지 인제군 재난기본소득을 지급 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1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읍・면 총무담당, 부서별 오프라인 지급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제2차 인제군 재난기본소득 지급 지침 교육’을 실시해 재난기본소득 개요와 지급절차, 근무요령 업무 매뉴얼 등에 대한 안내 절차를 마치고 신속하고 차질 없이 지급하기 위한 최종 행정절차를 점검하고 있다.
이번 ‘제2차 인제군 재난기본소득’은 11월 26일 0시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하여 인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군민으로 15,714세대 3만1,444여명에게 지급 될 예정으로, 외국인 및 재외국민은 제외된다.
특히 군은 군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재난기본소득을 신청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시스템을 도입해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9일간 인제군 홈페이지와 휴대폰 앱 인‘그리고’를 통해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23일부터 24일, 28일부터 29일까지 총 4일간은 주소지 읍・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인제채워드림카드를 발급하는 두 가지 온・오프라인 집중 신청기간을 뒀으며, 군은 28일께부터는 인제채워드림카드 충전방식을 통해 인제군재난기본소득이 군민들에게 지급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집중 신청기간 이후인 내년도 1월 11일부터 22일까지 10일간은 미신청자를 대상으로 인제채워드림카드와 인제사랑상품권을 병행해 지급하며 한 사람도 빠짐없이 지급 될 수 있도록 추진 할 방침이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이번 제2차 인제군 재난기본소득은 카드형 지역화폐인 인제채워드림카드 지급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인터넷・휴대폰 앱을 사용하여 세대주가 세대원을 대표해 신청하는 온라인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가급적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신청을 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강서구, 예비 부모 위한 '부부 출산 준비교실' 운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예비 부모에게 출산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부부 출산 준비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평일 참여가 어려운 직장인 부부를 위해 주말에 진행되며, 임신과 출산 과정에 필요한 신체적·정서적 준비를 돕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강서구보건소(...
구리시 인창도서관 천문대, 천체투영관 시범운영 실시
구리시는 1월 13일부터 24일까지 인창도서관 옥상 천문대 내 천체투영관의 시범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천체투영관은 기존 천문대가 눈이나 비 등 기상 여건으로 실체 관측이 어려운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조성됐으며, 지난해 8월 착공 후 5개월간 공사를 거쳐 12월 준공됐다.투영관은 지름 7m 경사식 반구형 돔 스크린과 최대 6K 해상도...
포천문화관광재단,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 개최
포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2월 6일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6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는 2026년 추진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전반을 소개하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 예술인들과 직접 소통하며 활동 과정의 어려움.
양천구, 8번째 서울형 키즈카페 ‘신월5동점’ 개관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신월5동 주민센터 내 방아다리 공동육아방을 ‘서울형 키즈카페’로 전면 리모델링하고, 13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저렴한 비용으로 날씨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공공형 실내놀이터로, 보호자와 아이 모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외출이 ...
포천시, 중소기업 특례보증 지원 실적 크게 증가
포천시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운영하는 특례보증 지원 실적이 최근 크게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특례보증은 완화된 심사 기준으로 기업당 최대 3억 원까지 보증서를 발급받아 금융기관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지역 기업의 경영 안정과 재기 기반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제도이다.시는 2024년 29개 기업에 40억 원을 지원.
의정부시, 삼정제빵소 [2025년 착한 청년가게] 선정
동두천시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1일 관내 청년봉사단체 청심회가 생연1동 연탄 사용 7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애(愛)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심회는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청년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사랑의 집수리와 연탄 봉사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봉사에서는 생연1동과 연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