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 있는 크리에이터 양성 및 우수 콘텐츠 발굴을 통한 도정홍보를 위해 추진된 「2020 강원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사업」의 우수 활동자가 선정되었다.
이 사업은 위탁기관인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지난 3월 엄정한 심사를 통해 참신하고 개성 있는 크리에이터 15팀을 선발하였고, 선발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미디어 윤리 및 저작권, 콘텐츠 기획, 브랜드 가치 등 전문교육과 온라인 간담회 실시 등 개인 미디어 시대에 맞춘 지역 크리에이터 양성을 추진하였다.
명소, 캠핑, 풍경, 음식, 육아, 명인 등 다양한 소재를 주제로 팀별 6편씩 총 90편의 도정홍보 콘텐츠를 제작․확산하였고, 각 채널 별 구독자가 평균 44% 상승하는 긍정적 성과를 이루었다.
강원도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래에 따라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비대면 홍보 콘텐츠 확산을 위해 2021년에도 강원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사업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며 참신하고 우수한 크리에이터를 발굴하여 다양한 시점의 강원도 홍보를 추진 할 계획이다.
도 대변인은 “강원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사업을 통해 개인 미디어 시대에 맞춘 역량 있는 크리에이터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우수한 콘텐츠 발굴을 통해 도민과 소통하는 도정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