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구에서 달성군 이전...달성교육지원청, 심인 중ㆍ고등학교! - 명품교육 도시 달성을 만드는데 박차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20-12-28 16:21:13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남구에 위치해 있는 달성교육지원청과 심인중고등학교가 2021년 내년도에 우리 달성군지역으로 이전한다.


▲ 내년 2월 준공 목표로 옥포읍의 구. 경서중학교 자리에 들어설 달성교육지원청_예아람학교


달성교육지원청(특수학교인 예아람학교(가칭) 포함)은 현재 옥포읍의 구. 경서중학교 자리에 내년 2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이며, 내년 3월 교육지원청이 이전하고 예아람학교(가칭)를 개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달성교육지원청은 18,156의 부지에 지하 1, 지상 4층의 규모이고, 특수학교인 예아람학교(가칭)는 유치원, 고등학교 총 25학급에 학생 수는 154명 정도이며, 학교시설 내 부대시설로 공연장, 실내체육관, 수영장, 북카페 등을 갖추면서 지역주민들에게 최대한 개방할 예정이다.


▲ 내년 3월 달성군 다사읍으로 이전하는 심인 중·고등학교


한편, 남구에서 달성군 다사읍으로 이전하는 심인 중·고등학교는 내년 3월을 개교 목표로 현재 공사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29,796의 부지에 중학교는 남녀공학으로 18학급, 고등학교는 24학급 규모이며, 학교운동장과 다목적 강당을 지역주민들에게 적극 개방할 계획이다.


또한, 대구공업고등학교 테크노폴리스 분교(가칭)가 구)유가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해 IT콘텐츠학과 2학급, 조리·제과제빵학과 1학급으로 내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내년에 달성교육지원청 및 예아람학교(가칭), 심인 중·고등학교가 이전하고, 대구공고 테크노폴리스 분교(가칭)가 개교하게 되면, 명품교육 도시 달성을 만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앞으로도 우수한 학교들이 우리 군 지역으로 많이 이전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4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65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