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취업정보사이트 캐치 채용 공고에 따르면 삼성그룹 일부 계열사가 2021년 상반기 4급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이번에 모집을 하는 곳은 삼성물산, 호텔신라,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보험, 삼성웰스토리 등이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2021년 4급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직무는 ‘코스관리’다. 2021년 2월 이전 전문대를 졸업했으면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원예/조경/식물/산림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 면접전형,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는 2021년 3월이다. 접수기간은 1월 14일 5시까지다.
호텔신라는 ‘2021년 호텔&레저부문 4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신입사원 모집분야는 ‘디자인’, ‘시설’, ‘환경안전’ 등으로 각각 관련 전공이나 관련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지원자격은 전문학사 졸업 또는 졸업 예정인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지원서작성, 서류전형, 삼성직무적성검사, 면접전형, 건강검진순으로 이루어진다. 1월 14일까지 지원 가능하며 근무지는 서울과 제주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1년 상반기 4급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이번 4급 신입사원 모집분야는 ‘공정/개발직’과 ‘경영지원직’으로 ‘공정/개발직’은 생명과학, 화학/화공/환경, 기계/전자/산공 전공자를 선발하며 ‘경영지원직’은 전공무관이다. 전형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GSAT), 면접전형, 채용건강검진순으로 이뤄져 있다. 접수 마감 기간은 1월 14일 오후 5시까지다.
삼성생명은 ‘4급(지점사무직원)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지점사무지원직으로 담당 업무는 지점 영업지원, 고객응대, 지점 운영지원 등이다. 이 채용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전공에 상관은 없지만 21년 2월 이전에 졸업하거나 졸업 예정이어야 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 면접전형,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되며, 접수 마감 기간은 1월 14일 오후 5시까지다.
국내 1위 식음기업인 삼성웰스토리는 ‘2021년 4급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직무는 영업지원으로 식자재 유통사업 부문 사무 업무나 식자재 유통사업 부문 영업지원 업무를 맡게 된다. 상경 관련 전공자로서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인 사람들은 지원할 수 있다. OA/회계 관련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면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작성,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GSAT), 종합면접, 채용검진 프로세스로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1월 14일 5시까지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소장은 “삼성그룹이 4급 신입사원 채용을 시작했다”며 “4급에는 2021년 2월 전문대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으니 관심 분야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지원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울주군,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 모집
울산 울주군이 농어촌지역의 주거환경 개선과 안정적인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2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자는 △본인 소유의 노후·불량주택을 개량하고 해당 주택에 거주하려는 자 △농촌지역 거주 또는 거주 예정인 무주택자로서 사업을 통해 건축한 주택에 ...
울주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
<29일 울주군의회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최길영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2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이순걸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공식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최길영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ldqu...
울주군, 겨울방학 맞이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실시
울산 울주군이 (사)청소년선도지도회 울주군지부와 함께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8일 서생면 진하해수욕장 인근 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및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 및 캠페인은 청소년의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업소 해..
울주군, 해뜨미 바로-콜센터 상담 20만건 돌파
울산 울주군이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 해결을 위해 운영 중인 ‘해뜨미 바로-콜센터’가 개소 이후 상담 건수 총 20만건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2023년 3월 개소한 해뜨미 바로-콜센터는 민원 연결 도중 전화가 끊어지거나 업무 담당자 안내를 위한 불필요한 전화 돌림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소 첫해인 2023년에는 상담건수 5만5.
한화 '천무' ...노르웨이 '3조 수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노르웨이가 3조 원대 차세대 장거리 포병 전력으로 한국의 다연장로켓(MLRS) ‘K239 천무’를 낙점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노르웨이 국방부는 이날 190억크로네(약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
윤준병 의원 대표 발의 민생법안 6건 국회 통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대표 발의한 6건의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하면서 농어업 현안을 비롯해 다방면에 걸친 현안 해결로 ‘입법 해결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윤준병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안 중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