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여성회관, 2021년 정규 온라인e강좌 - 수강생 5백 명 모집...- 1월 20일 ~ 26일까지 각 강좌별 선착순 접수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1-01-14 23:28:56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 여성회관은, 언택트 교육환경 변화에 발맞춰 비대면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강화해 2021년 정규 온라인e강좌를 별도로 개설한다. 그리고 다음달 1일 프로그램 시작에 앞서, 오는 20일부터 수강생 5백 명을 모집한다.
 
2021년 정규 온라인e강좌는 2월 1일부터 5월 1일까지 12주간 열린다. 프로그램은 ▲직장역량(외국어·정보화) ▲자기개발(인문‧교양‧악기‧미술) ▲홈관리(양재‧요리‧수납‧제빵) ▲워라밸(노래‧댄스‧건강‧미용) 등 4개 분야 25개 강좌다. 


모집 인원은 각 강좌별로 20∽25명으로 총 500명이다. 수강 신청은 오는 20일(수)부터 26일(화)까지 고양시 여성회관 홈페이지(wcenter.goyang.go.kr)에서 접수하면 되고, 선착순 마감이다.

25개의 다양한 온라인e강좌는 모두, 실시간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코로나19 걱정 없이 집에서 안전하고 편하게 수강할 수 있다.


특히 고양시 여성회관은 이번 정규 온라인e강좌 개설을 앞둔 지난 12월 온라인e강사 25명을 공개모집으로 선발했다. 경기도 최초로, 강의를 직접 시연하는 화상면접을 실시해 온라인강의에 실제로 능숙한 실력있는 강사진을 엄선함으로써 창의적인 교육 콘텐츠와 전문적인 수업 진행으로 여타 온라인강의 프로그램들과 내용 및 질적 측면에서 차별화했다. 


이번 2021년 정규 온라인e강좌 프로그램의 예를 들면,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나도 뉴스, 영어로 보고 듣는다’ 등 직장 역량 강화 강좌, ‘부린이의 부동산’ ‘언택트 영화관’ ‘스마트폰 사진찍기’ 등과 같은 교양강좌를 비롯해 ‘신나는 노래(미스터 트롯 배우기)’ 등 워라밸 강좌와 ‘유뷰버’ ‘영상제작’ ‘코딩’ 등 4차 산업시대 강좌 등이 있다.


고양시 여성가족과 관계자는 “2021년에 교육 서비스를 더욱 다각화해, 취업과 직장 실무 역량을 키우는 최신 교육 강좌를 중심으로 가정과 일의 조화를 통한 워라밸 강좌 등 시민들의 삶에 실제로 도움이 되고 시대적 트렌드도 선제적으로 반영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고양시 여성회관의 ‘정규 온라인e강좌’ 등 교육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여성회관 홈페이지(wcenter.goy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78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