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농수산대학, 재학생 가정에 농수산물 꾸러미 발송 조기환
  • 기사등록 2021-01-16 18:23:25
기사수정



한국농수산대학(이하 한농대)은 1월 13일부터 20일까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농수산물 꾸러미 발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교육 장기화로 급식 수요가 감소하면서 지역 농산물(로컬푸드) 공급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어가를 돕고 학부모 부담 해소를 위해 추진됐다.

농수산물 꾸러미 지원 대상은 1·3학년 재학생 1035명으로 로컬푸드 중심의 고품질 농·축·수산물 가운데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는 가공품 중심으로 농산물 3종(고추장, 된장, 찰보리쌀), 축산물 1종(아로니아떡갈비), 수산물 3종(다시멸치, 재래김, 건다시마) 등 총 7종이 지원된다.

한농대는 농수산물꾸러미 발송과 관련,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북지원(이하 농관원)과 협업해 농산물 원산지와 인증 적합 여부 등을 철저히 확인하는 사전 품질 검사를 하고, 발송 당일에는 대학과 농관원 관계자가 입회하는 등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농대 조재호 총장은 “이번 농수산물꾸러미 발송이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지역 농어가와 재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농대는 졸업·입학식 취소 등으로 화훼 소비가 위축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화훼 농가의 어려움을 완화하고자 2021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꽃다발을 선물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79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유진섭 정읍시장, 일정 긴급 변경 ‘내장산 대웅전 방화사고’ 수습 총력
  •  기사 이미지 코로나19 불면증...‘꿀잠’ 용품 관심 급증!
  •  기사 이미지 중국 운남성 뤄핑 유체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