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평군, 군민 토종 텃밭 분양 모집 김민수
  • 기사등록 2021-01-18 12:56:51
기사수정



양평군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양평읍 공흥리 606-1 일원에 군민 토종텃밭 분양신청을 접수한다.

도시농업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고, 코로나-19로 억제된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금년 처음 시행된다. 사업부지는 인근 도시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의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공흥리 606-1번지 일원에 조성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양평군에 주소를 둔 주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고, 추첨으로 최종 분양자를 선정한다.

군민 토종텃밭은 1구획 당 약 17㎡으로,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장애인,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분양 50구획, 일반분양 85구획으로 총 135구획이다. 구획 당 임대료는 15,000원이고, 4월부터 11월까지 경작할 수 있다.

경작하려는 작물은 분양자가 직접 준비해야 하며, 타인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키 큰 작물, 넝쿨성 작물과 월동작물은 재배할 수 없다. 친환경농업의 중요성과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텃밭 내에서 화학비료나 농약은 살포 할 수 없고, 기간 내 텃밭을 지속해서 관리 할 수 있어야 한다.

군에서는 텃밭 분양자들에게 일부 토종종자를 보급하여 토종유전자원의 우수성과 중요성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또한 텃밭에 쉼터, 관수시설, 이동식 화장실을 설치하고, 일부 농기구 대여로 분양자들의 편의성을 도모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최근 늘어나고 있는 도시농업 수요를 총족하기 위해 다양한 토종 텃밭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군민들께 친환경 여가생활을 제공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79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