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안군,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비 지원 김문기
  • 기사등록 2021-01-22 22:49:14
기사수정



부안군은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2021년도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기본법 시행령 제3조 제1항에 따른 중·소기업 중 대기환경보전법 시행령 제13조에 따른 대기배출시설 4·5종 사업장을 우선 지원대상으로 하며 1~3종 사업장은 예산 여건에 따라 지원이 가능하다.

 

사업장 선정은 미세먼지 발생 및 원인물질(먼지, SOx, NOx) 배출사업장, 10년 이상 노후 방지시설 운영 사업장, 민원 유발 사업장 등에 우선 지원한다.

 

사업예산은 54000만원으로 지원대상 사업장의 자부담 비율은 공사비의 10%이다.

 

지원금액은 방지시설별·용량별 차등 지원되며 시설의 적정운영 여부를 관리하기 위한 사물인터넷(IoT)을 방지시설에 필수로 부착해야 한다.

 

사물인터넷은 방지시설 설치사업과 동시에 완료해야 하고 사물인터넷 설치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신청은 오는 25일부터 226일까지 군청 환경과로 방문접수하면 선정심의위원회에서 서류검토 및 현장조사 후 사업승인을 통보하며 사업승인을 받은 사업장은 환경전문공사업체와 계약 후 3개월 이내에 방지시설 설치를 완료하고 보조금 지급을 청구하면 된다.

 

이번 사업으로 지원받은 시설은 3년 이상 의무 운영해야 하며 그 기간 전에 폐업, 이전 등으로 시설 미가동 시 사용기간에 따라 보조금이 환수된다.

 

다만 최근 5년 이내 정부로부터 지원받은 방지시설 및 3년 이내 설치한 방지시설 등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군청 환경과 환경관리팀(063-580-4421)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84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전해철 행안부 장관, 대구 접종센터 전격 방문!
  •  기사 이미지 빗줄기속 질주
  •  기사 이미지 설악산 설경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