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5˙6가 축구클럽, 4/4분기 결산 및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종로 5˙6가 축구클럽은 2025년 12월 14일(일), 4/4분기 결산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의미 있게 마무리했다. 당초 동성중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이어진 추운 날씨로 인해 재정부대장 김정현 씨의 가계 도원으로 장소를 옮겨 총회를 진행했다. 갑작스러운 장소 변경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들이 참석해 클럽에 대한 깊은 애...
▲ 사진=온라인 세미나(웨비나) 진행 모습-2 /출처=KTA대한테니스협회가 지난 1월 13일부터 2월 1일까지 청소년 대표를 대상으로 한 비대면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테니스 청소년 대표 비대면 훈련에는 KTA 국내랭킹과 우수주니어 선발기준표에 의해 남녀 각각 6명씩 총 12명의 선수가 선발됐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훈련으로 방식이 전환되면서 선수들은 각자의 자택 및 소속팀에서 철저한 방역 하에 다양한 기술 훈련과 소양 교육을 진행했다.
훈련 전날 지도자들은 밴드를 통해 수행과제를 제시하고, 선수들이 각자 수행한 결과를 동영상으로 촬영해 다시 밴드에 올리면, 이를 미리 확인한 지도자가 온라인 세미나(웨비나) 시간에 선수 각자에게 피드백 해주었다.
또한, 훈련 과정에 필요한 이론적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스포츠영양, 트레이닝에 관한 강의도 함께 진행됐다.
노윤범 전임지도자는 “비대면 훈련을 진행하며 처음에는 힘든 점도 있었지만 갈수록 선수들의 태도와 집중력이 좋아졌다. 지도자들 또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아이디어를 짜내면서 많은 공부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