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시,“설 연휴 AI 차단 총력”특별방역대책 추진 김만석
  • 기사등록 2021-02-08 13:54:40
기사수정



제주시는 가금농장으로의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전파 차단과 청정지역 사수를 위해 설 연휴 기간 특별방역대책 상황실 운영 및 거점소독시설과 철새도래지 통제초소의 방역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철 고병원성 AI는 지난해 11월 26일 전북 정읍 육용오리 사육 농가에서 첫 발생 이후 강원‧제주를 제외한 전국 모든 지역의 가금 농가에서 발생하고 있으며,제주에서는 철새도래지를 중심으로 야생조류에서 5건의 고병원성 AI 바이러스가 검출되는 등 전파 위험이 매우 높은 상황으로,설 명절 기간 많은 귀성객 및 관광객의 입도로 이번 명절이 고병원성 AI 차단방역의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주시는 설 연휴 방역 강화를 위하여 연휴 기간에도 특별 방역대책 상황실을 지속 운영하는 등 유사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비상 근무 체계를 유지한다.


또한 거점소독시설에서 농장 진입 전 소독을 의무화하고 철새도래지 통제초소를 중심으로 축산 관련 차량 진입 통제, 낚시 활동‧야생철새 접촉 금지 안내 활동을 전개한다.


방제 차량, 살수차, 드론 등 가용 가능한 소독장비를 총동원하여 철새도래지 주변 소독을 한층 더 강화하여 실시한다.


특히 귀성객 및 관광객 등에 의한 질병 유입 및 전파를 방지하기 위해 대중교통 이용객이 많은 시외버스터미널 및 읍면 등에 차단방역 홍보 현수막‧배너를 설치하고 설 연휴 기간 전 가금 사육농가를 대상으로 방역수칙 준수사항에 대한 홍보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제주시 관계자는“제주에도 이번 겨울철 야생조류에서 고병원성 AI 바이러스 5건이 검출되는 등 매우 엄중한 상황이므로, 악성가축전염병 청정지역 유지를 위해서는 민관 모두의 노력이 절실하다”며“명절 기간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관광객은 가급적 축산농가나 철새도래지 방문 자제와 축산농가에서도 야생조류 차단시설 정비, 외부인 통제 및 농장 내‧외부 소독 철저 등 고병원성 AI 차단방역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 ”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97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