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주시, 설연휴 무인민원발급기 32대 정상운영 조기환
  • 기사등록 2021-02-09 13:48:52
기사수정

 


제주시는 설연휴 기간 시민들이 각종 증명서 발급에 불편이 없도록 제주공항, 제주여객터미널, 제주시 종합민원실 등 실내에 설치된 8대를 제외한 32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정상 운영한다.


이를 위해 점검반을 편성, 시스템과 기기의 정상 작동여부와 보안상태, 유지보수 현황, 청결상태 등 시민들의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사전 점검을 완료하였다.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는 등‧초본, 국세납세증명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고용‧산재보험 가입증명원, 여권사실증명서 등 111종으로 제주시홈페이지(www.jejusi.go.kr)‘무인민원발급창구안내’에서 발급 가능 증명서 종류 및 운영시간 등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무인민원발급기 외에도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정부24' 또는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을 통해서도 각종 증명서를 신청해 발급할 수 있다.


한편, 제주시는 비대면 민원서류 발급을 위해 지난해 도경제통상진흥원, 제주신용보증재단 등 4개소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설치하여 총 40대를 운영 중이며 올해에도 3개소에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제주시(종합민원실)에서는“무인민원발급기 장애 발생 시, 즉시 출동체계를 유지하여 이번 연휴 기간 귀성객과 도민, 관광객들이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는데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98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  기사 이미지 송악면 행복키움, 제1차 ‘함께해YOU-쑥쑥,키워봐!’ 행사 진행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