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은 오는 15일부터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의 우울감과 외로움 해소를 위해 프로그램을 언택트(비대면) 교육으로 확대 운영한다. 의성군 제공의성군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관내 3개 노인복지관을 15일부터 운영을 재개한다.
郡은 운영 재개를 위해 사전에 △단계별 운영 계획 수립 △방역물품 확보 △내·외부 소독 및 방역 △감염관리책임자ㆍ관리자 교육 실시 등 감염예방 준수사항을 철저히 이행했으며, 기존의 시설 내에서 진행하던 대면수업은 소규모로 운영하고 언택트(비대면) 교육 방식으로 전환하여 이용자가 희망하는 교육에 따라 실시간 온라인 수업 등 다양한 교육을 확대 운영한다.
의성노인복지관은 △학습지를 이용한 어르신 가정으로 찾아가는 문해교실 △유퀴즈? 의성퀴즈! △지역명사의 인터뷰영상을 공유하는 정서지원서비스 △언택트 노래자랑 외 9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금성노인복지관은 △스마트폰, SNS 등의 활용법 지도로 새로운 교육환경에 적응케 하는 어르신 IT교실 △심리전문가가 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심리상담과 감염병 예방수칙을 안내하는 마음단단 심리상담소 △금성 클리너 외 10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안계노인복지관은 △밀키트와 동영상을 활용한 요리 실습, 우리할배 홈쿠킹 △심리방역‘으쌰으쌰’△일일목표가 작성된 활동북 제작 △세상에서 가장 착한 초록 반려식물 키우기 △내 인생 글짓기 공모전 외 10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주수 군수는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의 우울감과 외로움 해소를 위해 프로그램을 언택트(비대면) 교육으로 확대 운영한다며, 이와 함께 대면 교육 시 이용회원의 건강을 모니터링하고 시설 내 소독방역을 철저히 하여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