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동하늘공원 일원 봄꽃 식재 모습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제3대 명예구청장들이 새봄을 맞아 대동하늘공원 일원을 방문하여 봄꽃 식재 활동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명예구청장들은 무장애 데크 설치, 경관 숲 조성 등 2024년 말까지 추진 예정인 대동하늘공원 확대조성사업 진행 상황에 대해 해당 사업 관계자로부터 보고를 받고 팬지, 비올라, 데이지 등 봄꽃 700여 본을 함께 심으며 봄내음 가득한 동구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하늘공원 정상에 활짝 핀 봄꽃들 너머로, 최근 혁신지구로 지정되어 침체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는 대전 역세권개발사업과 각종 주거환경개선사업 현장의 모습이 생생하게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 명예 구청장들과 같이 참석한 황인호 동구청장은“혁신도시 및 도심융합특구 지정 등 지금 우리 동구는 천지개벽 시대라고 불릴 정도로 곳곳에서 기분 좋은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며 “오늘 심은 봄꽃을 보며 코로나 19로 우울감에 빠진 우리 구민들 마음속에 웃음꽃이 활짝 피어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동하늘공원은 2019년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강소형 잠재 관광지’와 ‘집중 홍보대상 관광지’에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지난해 ‘야간관광 100선’에 포함되는 등 전국적인 관광지로 이름을 알리며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울산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분야 우수기관’질병관리청장 표창 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8일 개최된 ‘2025년 질병관리청-시·도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검사 협력 심포지엄’에서 ‘감염병 검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지역 내 감염병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법정감염병 76종에 대한 확인.
영산강유역환경청, 지자체 합동 기획점검 결과 17개소 적발
기후에너지환경부 영산강유역환경청은 4월부터 6개월간 환경관리 취약시설 총 34개소에 대해 지자체와 합동으로 기획점검을 한 결과, 17개소의 사업장에서 23건의 위반사항을 적발했다.올해 4월에 구성된 기획점검반은 영산강청이 주관하고, 광주광역시·전라남도·제주특별자치도의 시·군·구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무안군, YD페스티벌서 ‘양파오링떡’ 홍보… 지역 농산물 매력 알렸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남악중앙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5회 무안YD페스티벌에서 ‘무안양파오링떡’을 현장 배부하며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무안군 4-H연합회 청년회원들은 무안쌀과 양파의 장점을 직접 설명하며 시식과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무안양파오..
울산시, 지방세 등 고액·상습체납자 128명 명단 공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자료=울산광역시울산시는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2025년 지방세 및 지방행정제재·부과금’ 고액·상습 체납자 128명의 명단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명단은 11월 19일 오전 10시 울산시 공보와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 및 위택스(www.wetax.go.kr) 등에 상시 공개된다. 공개 자료에 따르면 체납자(128명, ...
보성군 보림제다,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뉴스21 통신=박철희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지난 18일 서울 송파구 SKY31 컨벤션에서 열린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2025년 농촌융복합산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보성군 보림제다(주)영농조합법인(이하 보림제다)가 인증사업자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올해로 13회를 맞은 이번 경진대회는 농촌융복합산업의 우수 사례를 발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