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동하늘공원 일원 봄꽃 식재 모습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제3대 명예구청장들이 새봄을 맞아 대동하늘공원 일원을 방문하여 봄꽃 식재 활동을 펼쳤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명예구청장들은 무장애 데크 설치, 경관 숲 조성 등 2024년 말까지 추진 예정인 대동하늘공원 확대조성사업 진행 상황에 대해 해당 사업 관계자로부터 보고를 받고 팬지, 비올라, 데이지 등 봄꽃 700여 본을 함께 심으며 봄내음 가득한 동구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하늘공원 정상에 활짝 핀 봄꽃들 너머로, 최근 혁신지구로 지정되어 침체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되는 대전 역세권개발사업과 각종 주거환경개선사업 현장의 모습이 생생하게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 명예 구청장들과 같이 참석한 황인호 동구청장은“혁신도시 및 도심융합특구 지정 등 지금 우리 동구는 천지개벽 시대라고 불릴 정도로 곳곳에서 기분 좋은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며 “오늘 심은 봄꽃을 보며 코로나 19로 우울감에 빠진 우리 구민들 마음속에 웃음꽃이 활짝 피어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동하늘공원은 2019년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강소형 잠재 관광지’와 ‘집중 홍보대상 관광지’에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지난해 ‘야간관광 100선’에 포함되는 등 전국적인 관광지로 이름을 알리며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전남도, 기록적 대설·한파 대응 점검…도민 안전 확보 집중
[뉴스21통신/장병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오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주요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도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11일 낮 12시 현재 무안·해남 지역에는 대설경보가, 도내 7개 시군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로, 적설량은 무안 남악 23.9㎝, 목포 연...
해남군“휴일 반납 제설대응”폭설 속 군민 안전 지켜라
[뉴스21통신/장병기] 해남군에 대설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군은 선제적 제설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을 실시, 군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군은 11일 10시 50분 재난대책본부 2단계 비상을 발령하고, 전 실과소 및 읍면 공무원의 1/2 비상체계를 가동해 분야별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0일 밤부터 시...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양천구,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 인력.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