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정한 자유인--- 조정희
  • 기사등록 2021-03-19 12:38:23
기사수정

진정한 자유인---


1973년 미국에서 제작한 스티브 맥퀸과 더스틴 호프만이 주연으로 등장하는 "빠삐용" 이라는 영화가 있었지요.이영화는 실화를 근거로 제작된 영화인데,빠삐용 역을 맡은 스티븐 맥퀸의 실제 주인공은 1930년 파리에서 억울한 누명을 쓰고 살인죄로 체포되 감옥에 갇힌 "앙리 샤리에르" 라는 사람인데,그를 체포한 검사는 하루아침에 유명인사가 됐고 샤리에르가 범인이 아닌 걸 알면서도 이 검사는 자신의 명예를 위해 죄를 뒤집어 씌우는데,종신형을 선고받은 샤리에르는 탈출을 시도했고 마침내 1941년,아홉번째 의  시도 끝에 성공해 원수를 갚으로 떠납니다. 


영화의 최고 명장면은 빠삐용이 상어가 우글거리는 악마의 섬에서 야자수 열매로 만든 작은 배를 타고 탈출하는 마지막 장면인데, 친구의 탈출을 보고 있던 더스틴 호프만의 대사가 압권입니다. "그대가 아무리 이 섬에서 탈출해도 자신의 감옥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면 그대는 여전히 감옥속에 있는 걸세."


마태복음 18장21~22절에 베드로는 내게 해를 끼친 사람을 몇 번이나 용서해야 하느냐고  예수님께  질문하는데, 이때 예수님은 "일곱 번을 일흔 번까지라도"  용서하라고 말씀하십니다. 무한대의 용서를 의미합니다.어떻게 이런 용서가 가능할까요. 영화 빠삐용에서는 나오지 않는 뒷 이야기가 있는데,샤리에르는 이후 조국 프랑스로 돌아가지 못하고 남미를 전전하며 살다가 공소시효가 끝나는 1967년 61세가 되어서 죄를 씌운 검사를 찾아 가지만 원수 갚는 일이 덧없음을 깨닫고 자서전이자 영화 원작인 빠삐용을 썼습니다. 


"나는 하느님께 기도했다.내가 복수를 포기한 대가로 다시는 이런 비극이 생기지 않도록 해달라고 나 자신에게 속삭였다. 너는 이겼다.너는 자유롭고 사랑받는 미래의 주인공으로 여기 있다 .네가 가장 자유롭고 행복한 사람이다" 샤리에르가 30년 증오를 용서로 풀며 한 독백입니다.

하느님의 용서가 인류를 구원했다는 것을 깨달았다면 우리 각자는 진정한 빠삐용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26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