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 어르신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조기환
  • 기사등록 2021-03-30 13:40:11
기사수정



청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청운면장 박동순, 공동위원장 이금순)는 지난 29일 독거 어르신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하였다.

협의체 위원들은 이날 용두리에 사시는 독거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방 도배와 집안 내·외부 청소를 해 드렸다. 특히, 어르신이 집 앞에 수년간 수집해 놓고 방치한 썩은 장작과 박스, 쓰레기 등 1톤 차량 6대 분량 폐기물을 직접 손으로 끄집어 내어 분류하고 처리하였다.

이금순 위원장은 “거부감을 표현하셨던 어르신이 정리된 집을 보시고 미소를 지으시는 것을 보고 큰 보람을 느꼈다. 어르신이 이전의 열악한 환경으로 돌아가시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박동순 청운면장은 “항상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에 앞장 서 주시는 협의체 모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협의체에서 추진하는 특화사업에 대해서는 최대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날 또한 협의체 위원들은 관내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를 위하여 농협, 터미널, 면사무소에 실버카 2대씩을 비치하였다. 현재 코로나19로 휴업 중인 보건지소에도 운영 재개 시 2대를 비치할 계획이다. 행복택시, 버스 등 대중교통 이용으로 본인의 실버카를 가져오지 못한 어르신들은 비치된 실버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35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