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은 지역 내 청년 유입과 창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서울시와 협력하여 3월 29일부터 4월 25일까지 2021년 서울시 지역연계형 청년창업 지원사업 ‘넥스트로컬 3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서울시 청년들이 지역의 현안과 자원을 조사하고 이를 기반으로 창업 아이디어를 도출하여 의성 지역에서 새로운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창업 지원 프로젝트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39세 이하 청년으로 의성군 지역 내 프로젝트 참가를 희망하여 선발된 청년에게는 △지역조사활동 △창업교육 △사업비 △멘토링 △네트워킹 등의 지원을 통해 지역에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넥스트로컬 홈페이지(www.seoulnextlocal.co.kr)를 통해 지원서를 작성하여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넥스트로컬 운영사무국(02-6384-3210)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수 군수는 “의성에 새로운 시각과 재치 있는 아이디어를 불어넣을 서울 청년들과의 만남이 기대된다”며 “재능과 열정으로 가득한 서울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