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안동도서관(관장 마원숙)은 경상북도교육청이 주관하는 장애인 평생교육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4월부터 5월 말까지 매주 화요일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생활 소품 작업실」을 운영한다.
「생활 소품 작업실」은 안동시장애인종합복지관 여성장애인 10명을 대상으로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나무쟁반, 커피 보관함, 앤틱 티슈함, 화장대 만들기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의 자립심을 키우고 잠재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마원숙 관장은“사회 배려계층을 위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장애인들의 여가 활용에 도움이 되고, 삶의 질을 높여주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안동도서관 용상분관(☎054-821-5090) 으로 하면 된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