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은 4월 12일부터 25일까지 2주 간 지역 내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창업 준비를 돕는 ‘로컬CEO 교육과정’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창업프로그램 ‘로컬CEO 교육과정’은 창의적이고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기술력을 보유한 청년들을 발굴하여 지역 내 창업 준비과정에서 실무적으로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4월 28일부터 7월 3일까지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지역 내 창업을 희망하는 만 19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으로, 총 15명을 모집하며 최종선정자에게는 △시범마을 일자리사업(창업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지역자원조사지원 △예비창업캠프 △맞춤형 컨설팅 △온라인 강의 및 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프로그램 신청에 관한 사항은 의성군청 및 의성군 이웃사촌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김주수 군수는 “창업 전 지역자원조사와 실무교육 등 사전역량을 강화시켜야 청년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견인할 수 있다”며 “의성군은 해당 프로그램 외에도 청년들의 안정적인 창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