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랑구, 학교와 대학 연계해 지역인재 육성한다 윤만형
  • 기사등록 2021-04-27 13:10:24
기사수정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지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대학교와 연계한 맞춤형 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은 자치구와 고등학교, 대학교를 연계한 지역인재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인력을 활용해 지역의 인재를 육성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이를 위해 지난 19, 자치구-대학-고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에 돌입했다.

올해는 송곡여고와 송곡고 등 2개 고등학교와 경희대, 서울시립대학교가 참여하며, 정규수업과 연계해 교과 심화 학습을 제공하는 정규과정 프로그램과 창의성과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동아리 활동, 학력 격차를 완화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인 방과후학교, 진로·진학 정보 제공 등 각종 강좌들을 운영한다.

특히 송곡여고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희대와 함께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한 4차산업과 3D프린팅 창의적 사고와 표현 진로 아카데미 영어권 문화의 이해 등 12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올해 처음으로 참여하는 송곡고 또한 서울시립대와 연계해 한국문화콘텐츠 탐구 청소년 경제캠프 생명과학 탐구교실 등 14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지역인재육성사업은 학생들이 수강할 수 있는 교육의 범위를 확장하고 폭넓은 진로탐색 기회와 함께 창의 인재를 육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해 중랑구만의 차별화된 교육콘텐츠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59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