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은 지난 26일 상수도 검침대행소인 ㈜한일대행에서 상수도검침원을 대상으로 직무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상수도계량기의 정확한 검침을 위한 교육으로 △장기 상수도 미사용 수용가 현황 조사 △인정검침 최소화 △문 닫힘 등 난검침 수용가 관리 △무선원격검침 기기관리 △계량기 동파옥내누수 수용가에 대한 신속한 대처 방안 등 민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처리 방법을 교육하였다.
또한, 검침원들은 지난 3월초 코로나19 검사를 선제적으로 받았으며, 관내 전 지역을 방문하는 만큼 예방수칙을 준수하기 위한 손소독제와 마스크도 전달했다.
김주수 군수는 “인정검침을 줄이며 체납 일제정리 기간 내 적극적인 체납 수용가 독려 활동 및 친절한 검침업무를 수행하여 주시고,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숙지하여 예방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