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는 31일 보령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보령시장과 이춘호 한국우편사업진흥원장, 서성대 보령우체국장, 김영환 만세보령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농특산품 판매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기관․단체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의 우수 농특산품 판로를 개척하고 농특산품 직거래를 확대해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농특산품을 제공하고, 농가 소득을 증대시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우체국쇼핑(ePOST)내 보령시 종합브랜드관 개설 ▲지역 특산품 판로 확대와 대외 이미지 제고 ▲보령 농특산품 생산현황 등 정보제공 ▲농특산품 종합브랜드관 판매 활성화를 위한 지원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보령시와 보령우체국 등 유관기관이 만나 자원과 경험을 공유하고 진정한 파트너십을 발휘한다면 우리지역 우수 농특산품의 판매 촉진과 각 기관이 동반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지역 농특산품 생산자들의 소득증대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지역 우수 농특산품 판매 업무협약을 통해 농특산품 판매망이 구축되어 소비자와 생산자간 직거래가 활성화되어 농가소득이 증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