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새마을회(회장 박희용)는 11일 새마을회관에서 지회 회장단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소외계층에 쌀 10kg짜리 63포를 전달하는‘사랑의 쌀 나누기’행사를 가졌다.
이날 전달된 쌀은 지난 4월 8일 박희용 의성군새마을회장 취임식 행사에 기증된 것으로 장애인단체, 믿음의 집, 노인복지관, 안계 한알 등 관내 사회복지시설 4곳에 전달된다.
의성군새마을회는 지난 2월 설에도 장애우, 독거노인 및 소년가장 100가구에 전달하기 위해 사랑의 쌀을 기증하는 등 매년 이웃 사랑을 위해 작지만 뜻깊은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코로나19 장기화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늘 관심을 갖고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의성군새마을회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이 언제나 웃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