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대구달서경찰서는 최근 지하철역·상가·그린공원 등 공용화장실에서 성범죄가 빈발함에 따라 성범죄에 취약한 공용화장실에 사회적 약자인 여성대상 범죄예방과 안전화장실 환경조성을 위해 비상벨 및 안심스크린 등 방범 시설물 설치 '여심잡기 딩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 공원화장실 안심비상벨 = 달서경찰서(사진제공)비상벨 및 안심스크린 설치를 위해 '21.3.4~4.30(57일간) 관내 지하철역(7), 근린공원(44), 전통시장(6), 아파트상가(125) 등 총 182개소를 점검 체크리시트를 활용, 정밀 범죄예방 진단을 실시하여 공용화장실별 범죄 취약 정도를 파악하였다.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여성 범죄에 취약한 전통시장 5개소는 달서구청과 협업하여 우선 설치를 추진하고, 아파트 상가 등은 상가번영회 및 업주 등과 협업하여 안전화장실 환경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 공중화장실 경고문 = 달서경찰서(사진제공)또한, 여성화장실 출입문에 경고문을 부착하고, 업주들에게 자물쇠를 지급,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반드시 문을 시정토록 하여 대여성범죄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로 했다.
대구달서경찰서 관계자는 "사회적 약자인 여성을 상대로 하는 범죄에 대해 여성 공용화장실에 비상벨 및 안심 스크린을 설치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하므로 대 여성범죄가 근절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여심잡기 딩동」은 “여성 안심을 확보하는 벨(딩동)”이라는 의미와 그 결과
“여심을 잡겠다”라는 이중적인 의미로 안심할 수 있는 안전화장실 환경 조성
대구 남구청,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철 종합대책 추진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겨울철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구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철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남구청)사진제공남구청은 “현장 중심의 사전대비 및 대응체계 구축을 통한 주민 불편 최소화”라는 목표 아래 종합대책을 수립...
울주군,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릴레이 개장식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9일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개장식을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군의원, 지역주민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일찻집 모금액 취약계층 기부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성호, 김수복)가 지난 18일 사랑의 열매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운영한 일일찻집 모금액 212만원을 전달했다.협의체 위원들은 올해 봉계한우불고기축제 기간에 취약계층 돕기 일일찻집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커피와 차를 판매...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나기 방한용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명희, 방승일)가 19일 언양읍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 가구 40세대에 겨울나기 방한용품을 전달했다.이번 사업은 겨울철 추위에 취약한 이웃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정서적 지지를 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해 겨울 이불을 전..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울본부 후원 환경공감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가 한국수력원자력(주)새울원자력본부의 후원을 받아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서생면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환경공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한수원 사업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주민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이다. 지...
울주군,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 동참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함께 19일 군청 앞 주차장에서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했다.이번 헌혈운동은 최근 헌혈자가 줄어 혈액 보유량이 감소함에 따라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응급환자가 필요한 시기에 혈액을 보급받아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고자 진행됐다.울주.
울주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자립역량 강화 특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19일 울주군 온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 자활근로 참여자 150명을 대상으로 자립역량 강화 특강을 개최했다.자활기금을 활용해 추진된 이번 특강은 자신감코리아 대표이자 KBS 공채 개그맨인 고혜성 강사가 ‘세상에 안되는 건 없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고혜성 강사는 유쾌한 유머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