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조문국박물관은 2021년 박물관·미술관 주간인 5월 14일부터 23일까지 ‘뮤지엄꾹’(박물관·미술관 도장찍기 여행)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전국 행사인 박물관·미술관 주간행사 ‘박물관의 미래: 회복과 재구상’에 동참하고, 지역 사회에서 박물관의 의미와 역할 등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한다.
‘뮤지엄꾹’은 관람객들이 박물관에 부착된 QR코드를 찾아 도장을 찍어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등급별 기념품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전국 박물관·미술관 103곳을 방문해 ▷기관당 최대 5개의 QR코드를 찾아 도장을 찍으면 ▷적립된 도장 개수에 따라 뮤린이(8개), 뮤소년(13개), 뮤른이(20개), 뮤장님(30개), 뮤박사(45개)로 나누어 ▷문방구 종합선물(엽서, 클립펜 등)부터 반가사유상 복제품까지 다양한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의성조문국박물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방역수칙을 철저는 박물관에 와서 관람도 하고 상상놀이터 인증샷 SNS 이벤트 등에도 참여하며 치유의 시간을 가져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