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은 올해 정우빌라 외 3개소 121가구에 도시가스 공급관 700m 설치 공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사업비를 추가 확보하여 염매시장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 사업을 추진하는 등 주민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가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시가스 공급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사업은 주민들의 연료비 경감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작년에는 공급관 575m, 성지맨션 외 2개소 123가구에 도시가스 설치를 지원했으며, 2016년 공급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공급관 9.7km, 2,350가구에 도시가스가 공급되고 있다.
해당 사업은 경제성 미달 및 주민부담 과다로 인해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은 지역에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도시가스 공급이 가능해져 주민 에너지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김주수 군수는 “경제적이고 안전한 도시가스 공급으로 주민의 경제적 부담 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시가스 보급 지역이 점차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