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계초등학교(교장 한미경)는 지난 1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1 인터넷 도박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 예방을 위한 거리두기 원칙을 준수하면서 초등학교 저, 중, 고 수준별 맞춤형 도박 예방 교육으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북지부 전문 강사가 맡았다.
교육은 저학년 및 중학년 대상으로는 중독과 사행성 조장 유형을 주변의 사례로 설명하였으며, 고학년 대상으로는 도박 중독의 구체적인 예를 제시하고 도박의 위험성과 예방 방법으로 진행했다.
3학년 김○○학생은 “친구들, 가족들과 내기를 하거나 문구점에서 뽑기를 계속하는 것도 도박의 한 종류인 것을 알게 되었다”라고 하였고, 6학년 송○○학생은 “주변에 인터넷 게임 아이템이나 랜덤 박스 등에 관심을 가지는 친구들이 많았는데 위험성을 잘 알게 되었고 앞으로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했다.
교육에 참여한 교사는 “해가 갈수록 휴대폰을 들고 있는 연령대가 낮아지면서 어린이들의 바른 성장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게임이나 사행성 놀이, 중독현상 등이 급속히 확대되는 상황에서 꼭 필요한 시간이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관련 내용에 대하여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지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