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령중학교(교장 박종대)는 5월 10일~14일을 교권보호주간으로 정하여 여러 가지 행사를 통한 행복한 학교 만들기 활동을 했다.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14일 사제동행 체육대회를 개최하여 피구, 축구, 플로어 컬링, 츄크볼 등 여러 가지 스포츠를 사제 간에 함께 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 학교 홈페이지 팝업창과 개성 있는 홍보포스터를 통한 비대면 방식 홍보캠페인을 실시하고, 학생회 주최로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카네이션 롤링페이퍼로 선생님께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박종대 교장은 “방역과 교육의 이중고 속에서도 늘 열심히 교육활동에 임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드리고,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방역수칙을 잘 지키며 학교생활을 해주고 있는 학생들에게도 고맙다”고 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