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은 20일 김주수 군수와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김수연 대표, KB국민은행 대구경북지역영업그룹 배정호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KB후원 작은도서관’ 성공적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작은도서관을 조성하고 운영을 활성화하여 지역주민의 독서문화 진흥 및 문화향유권 보장을 위해서 의성군은 도서관에 필요한 장서를 확보하게 되며, KB국민은행은 1억원 상당의 조성 후원금을 지원한다.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은 서가, 열람테이블 등 비품 제작 및 도서관 공간 구성에 관한 리모델링을 직접 추진한다.
금성면 KB후원 작은도서관은 10월까지 건물 개보수 및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11월 중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생활SOC사업의 일환으로 봉양면에 조성중인 공공도서관이 2022년 개관할 예정이어서 의성군에 총 3개의 공공도서관과 사립도서관포함 총 7개의 작은도서관이 지역민들이 한층 더 가까운 도서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