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교육청 제공은풍초등학교(교장 이상진)는 지난 5월 18일(화) 개강식을 갖고 7월 30일(금)까지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학부모 및 지역민을 대상으로 은풍미래관에서 「상반기 은풍 다함께 행복교실」을 운영한다.
은풍초등학교는「지역과 함께 삶의 힘을 키워가는 행복 은풍교육」이라는 비젼을 바탕으로 학부모 및 지역민의 여가생활 및 취미 신장과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시설을 활용함으로써 학교를 지역사회 평생교육 허브의 역할을 강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 경북교육청 제공운영 강좌로는 지역민의 요구를 반영하여 배드민턴, 탁구, 풍물교실이 개설되었으며 은풍마을교사 김성수(배드민턴), 은풍초 교장(풍물), 전문지도자(탁구)가 지도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이상진 교장은 “학교와 지역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으로 학교와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으며「은풍 다함께 행복교실」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은풍면(면장 황숙자)과 은풍면체육회(회장 황윤섭)의 지원과 협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사회의 학교 교육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였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