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은 지난 22일 청년 창업가 및 지역 청년들과 함께 안계면 위천생태공원에서 ‘청년창업 플리마켓’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경제 침체로 지친 군민들의 마음을 달래주기 위해 마음껏 놀고, 먹고, 쉬는 만인의 축제라는 의미의 ‘에브리마켓’이라는 이름으로 개최되었다.
‘에브리마켓’에서는 청년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부스와 음식·음료를 맛볼 수 있는 먹거리장터가 열리고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되었다.
특히 청년들의 젊음과 열기로 이뤄진 수많은 이벤트와 문화공연이 진행돼 다양한 볼거리가 이목을 끌었으며, 이번 행사에 참여한 대다수의 판매부스가 완판이 되는 등 참여한 청년들과 방문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또한, 코로나19의 방역을 위해 전담요원을 배치하고 출입구별 체온측정 기계와 손소독제, KF-94 마스크 비치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김주수 군수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청년들의 열정이 담긴 행사를 통해 군민들께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리라 생각한다”며“ 모두가 지치고 힘든 지금 멋진 아이디어와 끼를 뽐내준 우리 청년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