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20일 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이전과 의성군 발전방안이 담긴 공동합의문 실현을 위한 의성군 행정협의체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지난 3월 구성된 통합신공항 행정협의체는 부군수를 단장으로 4개과 5개 담담으로 구성되어 2번의 실무회의를 개최하였으며, 이번 회의는 부군수 주재로 담당 부서장 등이 참석하여 △실무회의 결과 중점사항 협의 및 조정 △공동합의문의 주요 쟁점 및 문제점 △관련기관 협의내용 △전문가 자문결과 등에 대해 논의하며 진행되었다.
향후 행정협의체는 월1회 실시하는 실무회의를 2회로 확대하여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분기별 행정협의체 회의를 통해 공동합의문 이행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김주수 군수는 “통합신공항 행정협의체가 각 세부사업에 대해 실무적으로 꼼꼼하게 챙기고, 이를 통해 통합신공항을 성공적으로 건설하며 의성군의 백년대계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