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위읍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1일 군위읍주민자치센터에서 홍성표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주민자치센터의 2020년도 운영 결산 및 2021년도 프로그램 운영 계획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했다.
홍성표 위원장은 “주민이 스스로 참여하고 결정하는 주민자치를 위해서 위원님들이 주축이 되어 협력해야 한다”며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임병태 군위읍장은 “군위읍 주민자치 발전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해주시는 주민자치위원께 감사 드린다“며 ”위원님들의 충분한 논의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어 어려운 시기에 군위읍주민자치센터가 활성화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