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은 지난 21일 제1회 추가경정예산 집행계획 및 의성형 민생살리기 종합대책 보고회를 열었다.
지난 1월 본예산 집행계획 보고회에 이어 두 번째로 이루어진 추경예산 집행계획 보고회에서는 각 부서별로 주요사업들의 집행계획을 점검하고, 사업추진에 어려움이 있는 사업들을 함께 논의하며 구체적인 대응방안을 모색하였다.
추경예산 집행계획 보고회와 함께 진행된 의성형 민생살리기 종합대책 보고회에서는 7대 분야 60개 지원사업의 신속한 집행을 위해 진행상황을 중간 점검하였다.
김주수 군수는 “예산의 신속한 집행과 각종 지원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힘이 되고자 이번 보고회를 개최했다”며 “부군수를 중심으로 전 직원이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