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령시,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 조사요원 교육 실시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21-05-27 17:27:26
기사수정


▲ 보령시,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 조사요원 교육 장면


보령시는 27일 문예회관에서 경제총조사에 대한 이해와 업무 능력을 높이기 위해 조사요원 33명을 대상으로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 교육을 실시했다.

 

경제총조사는 산업전반의 구조와 분포에 관한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5년마다 실시하는 국가 기본통계로, 지난해 1231일 기준 관내에서 산업활동을 하는 8087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614일부터 730일까지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조사를 진행한다.

 

조사 결과는 경제 및 산업정책 수립의 기초자료 제공, 각종 통계의 모집단 역할 수행, 지역 단위 통계 작성 등 국가 주요 정책 수립을 위해 활용된다.

 

시는 지난 4월 공개 모집을 통해 조사관리자 7명과 조사원 26명을 모집했다.

 

이날 교육은 충청지방통계청 김시엽 주무관을 초빙하여 조사개요, 조사대상, 현장조사 요령, 준비조사, 조사표 작성 요령,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고, 다음날에는 조사표 작성 실습, 조사사례집, 통합시스템 지침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이지성 문화새마을과장은 성공적인 조사가 이뤄지기 위해서는 조사요원 여러분의 역할이 중요하다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조사에 임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85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