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교육청 제공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5월 28일(금) 구미유아교육체험센터에서 개정누리과정 현장지원을 위한 2021학년도 유아․놀이중심교육 나눔공동체 연수를 개최하였다.
유치원 교육활동에 대한 일상적 협의, 토론, 유치원 교원의 역량 강화를 통한 개정누리과정의 현장 안착을 위해 2년째 운영되고 있는 유아․놀이중심교육 나눔공동체는 수업선도교사 및 수업연구교사, 경북형혁신유치원, 방과후놀이유치원, 학부모안심유치원 운영 주무자들로 구성이 되어 현장의 애로점에 대한 사전 조사를 통하여 그에 따른 개선 방법과 우수사례를 수집하고 공유하며 유치원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놀이중심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현장의 교사 및 수석교사, 놀이전문가의 강의를 듣고, 놀이 관련 도서를 구입하여 탐독하는 등 유치원에서 시행착오를 겪고 있는 놀이중심 교육이 제대로 안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현장 지원을 하고 있다.
▲ 경북교육청 제공이날은 ‘유아와 함께하는 숲 놀이’라는 주제로 숲 놀이 전문가 예근수 강사와 함께 유아의 놀이는 왜 필요한지 또 숲에서 찾을 수 있는 진정한 놀이는 무엇인지 등 자연에서 놀이를 찾아보는 활동을 통하여 진짜 놀이는 가르치는 것이 아닌 자발적이고 자유로워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놀이나눔 공동체 1팀 팀장으로 참석한 김종령 원감은 “계절에 따라 숲에서 할 수 있는 놀이가 이렇게 많은지 몰랐다며, 유아들에게는 꼭 놀잇감이 있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고 말했다.
또한 신동식 교육장은 "유치원 현장의 문제점에 대하여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여 소규모 유치원의 교사들이 느끼는 어려움을 유아․놀이중심교육 나눔공동체 TF팀원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도움 주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