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 Wee센터는 2021년 5월 24일부터 6월 30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Wee클래스가 설치된 6개교를 대상으로 업무 지원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상반기 Wee클래스 현장방문 컨설팅을 운영한다.
‘상반기 Wee클래스 현장방문 컨설팅’은 Wee센터와 Wee클래스 간 정보를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하여 Wee프로젝트 사업의 내실화와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에 목적이 있다. 이번 컨설팅은 Wee센터 전문상담교사로 구성된 2명의 컨설턴트가 학교 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학생 상담, 교육 및 행사, 홍보 및 연계 등 Wee클래스 전반적인 운영에 대해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다양한 위기 사례에 대한 문제를 공유하여 해결방안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Wee센터장인 신덕섭 교육지원과장은“이번 컨설팅을 통해 Wee센터와 Wee클래스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점검의 차원보다는 Wee클래스를 운영하면서 겪는 어려움을 공유하고 지원할 수 있는 실질적 방안을 찾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