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 제19회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는 지난 9일 제19회 정기총회를 열고 2025년도 후원금 사용내역 결산과 2026년도 예산 및 사업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총회에는 후원회 임원과 회원들이 참석해 지난해 후원금 집행내역을 점검하고, 2026년 추진할 복지사업과 예산안을 확정했다. 특히 2026년에는 기존 취약계층 지원에서 확대해 신생아 ...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5월 29일, 어깨동무 가족봉사단을 대상으로 아이스팩을 올바르게 사용하자는 취지의 ‘펭귄은 아이스를 사랑 海’ 교육과 ‘강강주울래’ 물소리길 정화활동 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은 지난 4월 발대식을 가진 2021 어깨동무 가족봉사단이 참여하여 올바른 아이스팩 활용 및 처리 방법에 대한 교육과 함께 양평군 물소리길 4코스(버드나무나루께길)에 버려진 쓰레기 수거·재활용 분리수거를 실시하였다.
최근 코로나19 인해 택배 이용건수가 증가하면서 덩달아 아이스팩의 사용이 많이 늘어난 상황이다. 현재 국내 아이스 팩의 약 80%는 쓰레기로 버려지고 있는 실정이며, 불에도 잘 타지 않아 소각 후 찌꺼기로 땅에 묻히면 토양 오염뿐만 아니라, 아이스 팩 내용물이 강이나 바다로 흘러 들어갈 경우 환경오염을 유발하여 어패류를 통한 미세플라스틱이 가족들의 밥상에 오를 수도 있는 상황이다.
또한 ‘강강주울래’ 봉사활동은 물길따라 환경정화를 실시하는 활동으로 1년 365일 봉사를 하자는 의미에서 1365m를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환경도 지키는 봉사활동이다. 환경정화 키트(청소용품)를 받아 가족 간 소풍처럼 진행되는 활동으로서 처음 봉사에 접하는 이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봉사로 알려져 있다.
윤기용 센터장은 “어깨동무 가족봉사단을 통해 협동·봉사하며 가족애를 더욱더 키우고, 아이스팩 재사용으로 환경도 살리고 궁극적으로 군민의 건강을 지키는 봉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군위나루봉사단, 연탄나눔 봉사활동 실시
군위나루봉사단(단장 김만훈)은 지난 10일 군위읍, 우보면, 의흥면의 취약계층 가구에 연탄을 전달하는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봉사단원 약 10명이 참여하여 군위읍 3가구에 1,200장, 우보면 2가구에 1,000장, 의흥면 2가구에 1,000장, 총 3,200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했다.&...
‘아이들의 꿈을 위해 함께해요’… 은평구, 인라인 롤러스케이트·안전장비 기부 캠페인 추진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가정형편 등으로 체육활동 참여가 어려운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인라인 롤러스케이트 및 안전장비 기부 캠페인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은평구가 지난 2011년부터 운영해 온 인라인 롤러 교실의 취지를 확대한 것이다. 인라인 롤러스케이트는 신체 발달과 균형 감각 향상에 도움이 되는 생활.
성동구, 65세 이상 모든 어르신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2026년 1월 1일부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접종 대상은 1961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로, 성동구에 주민등록을 둔 구민이다. 대상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수두 발병 이후 신경절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저하될 경우 재활성화되며 발생하는 질환.
성동구, ‘행복경영 시즌5’로 상생하는 직장 문화 강화
성동구가 직원 후생 복지와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해 ‘행복경영 시즌5’를 추진한다. 구는 2022년부터 노사 공동으로 40여 개 사업을 진행해 생일자 휴가, 예방접종 지원, 자동육아휴직제 등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해 왔다.올해는 시간외근무수당 연가 전환, 당직 근무 여건 개선, 모션데스크 지원 등 9개 신규 사업을 도입해 직원 체감 .
불안은 끄고 안심은 켜다! ...송파구 ‘여성안심귀갓길’ 전면 재정비
송파구가 구민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관내 ‘여성안심귀갓길’ 15개 구간을 현장 점검하고 방범 인프라를 보강했다. 구는 노후·기능 저하 시설 29개소를 정비하고, 시인성 낮은 노면 표시, 112 안내표지판 교체, 솔라표지병·고보조명 신규 설치 등을 추진했다.또 경찰서와 협업해 특별 순찰을 강화하며 범죄 예방 밀도를 높..
연간 31만 명 줄 잇는 송파책박물관,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첫 쾌거!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송파책박물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개관 이후 처음으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하며, 박물관으로서 우수한 역량을 입증한 것이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 제26조에 따라 등록 후 3년이 지난 전국 공립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