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해양경비안전서(서장 류재남)는 10일, 본서 3층 회의실에서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실시되는 ‘2015년 을지연습’을 앞두고 을지연습 자체 준비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소속서 과장ㆍ계장급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보고회는 을지 연습에 참가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요 및 실시방향’, ‘준비사항’ 등을 전달하고 ‘각 실시반별 소관 연습사항’ 및 ‘각종 통신장비 사용법, 음어자재 사용요령’을 교육함으로써 을지연습이 생소한 직원들의 이해를 돕고, 적극적 참여를 독려하여 실질적 을지연습이 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보령해경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공무원 비상소집 훈련 ▲전시직제 편성훈련 ▲기관소산훈련 ▲도상 및 실제 해상훈련 등을 내실있게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국가위기관리 및 국지도발 대처 연습을 통해위기대응 역량 및 전시 임무수행 능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류재남 서장은 “전시 각종 매뉴얼 점검 및 개인별 역할 숙지를 통해 국가적 위기상황 발생시 국민을 보호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연습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2015 을지연습’은 8월 17부터 20일까지 전국 시·군·구 이상의 행정기관과 주요 민간업체 등 약 4,000여 기관에서 48만여 명이 참가하여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