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은 7일 관내 초·중·고 학생대표를 대상으로 군위학생자치참여위원회를 구성하고, 학교 민주주의 문화를 조성하는데 소통창구 역할을 할 학생 대표 1명과 부대표 2명을 선임했다.
이번 위원회는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학생들에게 배움과 성장의 주체로서 민주시민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구성되었으며 위촉된 위원들은 교육정책과 관련한 의견제시 및 건의사항 제안, 리더십 캠프 참가, 청소년 관련 토론회 참여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선거를 마친 후 학교민주주의 문화를 조성하는데 필요한 현안에 대해 교육장과의 대화의 시간을 가졌으며 군위교육 발전을 위한 건의사항 등을 청취하고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계한 정책제안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선거를 통해 군위중등학생자치참여위원회 학생대표로 당선된 군위고 황OO 학생회장은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운영하는 학생자치 활동을 통해 민주시민의 기본자질과 태도를 공부하고, 학교자치회의 소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