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은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원장 송덕희)과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정명관), 의성읍주민자치회(회장 조상칠), 도동리주민협의회(회장 권주혁)와 함께 지난 7일 의성읍 살기 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해 정보교류 및 상호발전 협력 할 것을 합의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성읍주민자치회와 도동리주민협의회는 사각지대 발굴 및 선정을, 의성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청소 및 방역 홈클린서비스,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은 의성읍 지역주민 침구류, 의류 고온살균세탁 등 협약기관별로 전문분야의 업무를 추진하여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방문 방역·청소·세탁서비스를 제공하는 의성안심클린 사업을 통해 의성읍 도동리 65세 이상 독거노인과 노인부부 가구, 또는 중증 장애인, 조손가족, 소년소녀가정 등을 대상자로 선정하여 추진한다.
대상가구에 대하여 청소 및 방역을 통하여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여 코로나19를 예방하는 한편 세탁하기 어려운 맞춤형 세탁서비스를 제공하며, 장애인보호작업장의 근로장애인 일거리 제공으로 자립을 위한 공공형 일자리를 제공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군수는 “의성읍 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주민자치회, 주민협의회 등 주민조직과 지역 내 유관기관이 협업하며 주민이 주민을 돕는 공동체 정신이 더욱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