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달서구는 6월 9일부터 17일까지 달서구, 성서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들이 코로나19 예방과 백신접종 유도를 위한 '백신접종 챌린지 및 캠페인 운동' 을 펼친다고 밝혔다.
▲ 노인 복지관 백신접종 캠페인 = 달서구청(사진제공)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백신접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확산을 위해 달서구, 성서노인종합복지관 2개소 백신접종을 완료한 어르신 및 직원들이 참여 6.9일부터 30일까지 백신접종 참여 캠페인을 실시한다.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내 운영중인 자원봉사단 30여명이 참여할 계획이며, 매회 노인종합복지관은 '깨친멋 SAFE 봉사단' 은 6월 30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8시부터 9시까지 본리네거리, 신월성네거리 등에서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성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청춘봉사단' , '선배시민 봉사단' , '달노대 봉사단' 이 참여하며 6월 9일에서 11일, 15일에서 17일까지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이곡장미공원, 와룡시장 일대에서 캠페인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SNS를 활용한 백신접종 챌린지(릴레이)도 병행하며, 백신접종 완료 인증 및 백신접종 홍보판을 들과 시진촬영 후 SNS게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어르신들이 선배시민으로써 조금이나마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자부심을 담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백신접종에 동참하고 빠른 일상회복을 염원하는 마음으로 챌린지 활동과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동참한데 그 의미가 크다.
달서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상황이며, 선배시민인 어르신들이 그간 지혜화 경륜을 바탕으로 빠른일상 회복과 소망을 담아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 '며 '하루빨리 코로나19을 이겨내고, 주민이 더운 행복한 달서구를 만들어나가겠다." 고 말했다.
대구 남구청,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철 종합대책 추진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겨울철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구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겨울철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남구청)사진제공남구청은 “현장 중심의 사전대비 및 대응체계 구축을 통한 주민 불편 최소화”라는 목표 아래 종합대책을 수립...
울주군,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릴레이 개장식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9일 덕신근린공원 맨발산책로 개장식을 개최한 가운데 이순걸 군수, 최길영 군의장 및군의원, 지역주민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일일찻집 모금액 취약계층 기부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두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성호, 김수복)가 지난 18일 사랑의 열매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운영한 일일찻집 모금액 212만원을 전달했다.협의체 위원들은 올해 봉계한우불고기축제 기간에 취약계층 돕기 일일찻집을 운영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커피와 차를 판매...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나기 방한용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언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명희, 방승일)가 19일 언양읍 복지사각지대 및 저소득 가구 40세대에 겨울나기 방한용품을 전달했다.이번 사업은 겨울철 추위에 취약한 이웃의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정서적 지지를 보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해 겨울 이불을 전..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울본부 후원 환경공감 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서생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혁관, 김형수)가 한국수력원자력(주)새울원자력본부의 후원을 받아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서생면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환경공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한수원 사업자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주민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이다. 지...
울주군,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 동참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대한적십자사 울산혈액원과 함께 19일 군청 앞 주차장에서 ‘생명을 이어주는 사랑의 헌혈운동’에 동참했다.이번 헌혈운동은 최근 헌혈자가 줄어 혈액 보유량이 감소함에 따라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 응급환자가 필요한 시기에 혈액을 보급받아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돕고자 진행됐다.울주.
울주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자립역량 강화 특강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울주지역자활센터가 19일 울주군 온산읍행정복지센터에서 자활근로 참여자 150명을 대상으로 자립역량 강화 특강을 개최했다.자활기금을 활용해 추진된 이번 특강은 자신감코리아 대표이자 KBS 공채 개그맨인 고혜성 강사가 ‘세상에 안되는 건 없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고혜성 강사는 유쾌한 유머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