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민주화운동역사 특별전시전 개최 - “민주의 씨앗으로 평화를 품고 미래를 말하다” - 10일부터 3일간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열려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 기사등록 2021-06-11 17:59:25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10일부터 3일간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민주화운동 역사 특별전시전을 개최한다.

 

이번 특별전시전의 주제는 독재를 넘어 민주로! 민주에서 평화로!’이다. 전시는 4.19 혁명 전시관 5.18 민주화운동 전시관 6.10 민주화운동 전시관 6.15 남북공동선언 전시관 노동운동사 전시관으로 구성됐다. 시는 109점의 전시물을 선보이며 시민들에게 뜨거웠던 민주화운동의 역사를 알리고자 한다.

 

10일 오전 11시에는 전시전 개막을 알리는 테이프 커팅식이 진행됐다. 테이프 커팅식에는 미얀마 학생 대표가 같이 참여해 미얀마 민주화운동을 알리고 지지를 요구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전시를 관람한 시민들은 민주·평화소원나무라는 시민참여부스에서 전시물을 본 소감, 민주주의에 대한 생각, 미얀마 민주화운동을 지지하는 메시지 등을 소원나무에 매달았다. 이를 통해 민주주의를 위해 헌신한 열사들의 민주화운동 정신을 되새겨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오늘은 6.10 민주항쟁의 34주년이 되는 뜻깊은 날이다. 온 국민이 함께 민주주의라는 이름의 나무를 광장에 심은 날이다이 나무가 광장에서 더 푸르러지도록 민주주의가 109만 시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일상과 실천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민주화운동과 평화의 정신을 기념·계승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민주화운동 기념기간(5.18. ~ 6.15.)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14일에는 김대중 대통령 사저 기념관 개관과 6.15남북공동선언을 기념하는 민주화운동 공동포럼을 고양관광정보센터에서 개최한다.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양시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598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