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위중학교는 6월 10일, 11일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2021학년도 도전! 성취프로그램 야외버스킹 행사를 실시했다.
도전! 성취프로그램은 2020년 11월 처음 실시한 이후로 올해 두 번째 개최하는 활동으로 인문, 봉사, 체육, 예술 4개의 활동 영역별 도전과제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자신의 꿈과 끼를 펼치며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버스킹 이름 공모전(군위중 버스킹, 내 이름을 지어줘!)을 하여 학생들이 직접 버스킹의 이름(버스킹 라빈스-31가지 다양한 아이스크림 맛처럼 학생들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펼치는 무대라는 뜻)을 지으며 더욱더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게 되었다.
예술영역 활동으로 개최된 야외버스킹에는 2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첼로-바이올린 중주, 플롯 중주, 기타 연주, 오카리나 연주, 노래 등을 선보였다.
버스킹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 재능을 남들에게 보여줄 기회가 있어서 너무 좋았고, 친구들의 응원에 힘을 내어 떨렸던 마음도 잊고 즐겁게 공연을 할 수 있었다. 앞으로 이런 기회가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남준모 교장은 “스스로 무언가에 도전하고 성취해나가는 경험이 학생의 성장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고, 이를 위해 앞으로도 군위중학교에서는 다양한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 활동을 계획하여 운영해 나갈 것이다”라고 했다.
비산먼지 속 철거 강행…제천시는 몰랐나, 알면서도 눈감았나
충북 제천시 청전동 78-96번지 아파트 철거 현장을 둘러싼 논란이 단순한 ‘관리 소홀’을 넘어 즉각적인 작업중지 명령이 필요한 사안이라는 지적이 커지고 있다.현장 확인 결과, 대기환경보전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정황이 동시에 확인되며, 이는 행정기관의 재량 문제가 아닌 법 집행의 영역이라는 평가다.◆첫째, 살수 없는 철..
울산광역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 울산 의료 현안 점검 및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간담…
[뉴스21 통신=최세영 ] 문화복지환경위원회 손명희 부위원장은 12일 오후, 울산시의회 2층 회의실에서 울산 의료 현안 전반을 점검하고 공공의료 체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손 부위원장 주재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의료·시민사회 관계자와 울산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울산의료원 설립 추진 상황.
광주·전남교육청, “행정통합 적극 찬성…긴밀히 협력”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12일 광주·전남 행정 통합에 찬성하고 협력을 다짐하는 공동발표문을 채택했다. 이정선 교육감과 김대중 교육감은 이날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만나 최근 논의되고 있는 광주·전남 통합과 관련, “교육이 광주·전남 행정통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