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인으로서 ‘일’은 성장과 자아실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어느 순간부터 ‘일’이 빨리 끝내고 싶은 존재, 경제활동을 위한 수단 정도로 전락하는 등 부정적인 인식이 커지고 있다. 이에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김용환)이 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내포한 새 브랜드 슬로건 ‘내일이 더 즐거운 사람인’을 런칭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슬로건에는 ‘일’에 대한 인식을 바로잡고, 열정적인 ‘내 일(my job)’을 통해 더 즐거운 ‘내일(tomorrow)’을 고객과 함께 만들어가겠다는 사람인의 의지를 담았다. 일을 더 즐겁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실제로 고객들이 일을 즐겁게 인식하고 보다 나은 내일로 함께 나아가겠다는 것.
신규 브랜드 슬로건 런칭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는 사람인의 취업 관련 커뮤니티 소통 서비스인 ‘취준진담’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매주 공개되는 질문을 확인하고 질문에 대한 답변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내가 생각하는 즐거운 내일은 무엇인가요?’를 비롯해 세 차례에 걸쳐 일에 관한 질문이 공개될 예정이며, 세 가지 질문에 모두 댓글을 남기면 선물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
이번 이벤트는 7월 4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당첨자는 7월 둘째 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이벤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즐겁게 쉴 수 있는 선물’(▲아이패드 프로 5세대, ▲바디럽 마약 빈백),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선물’(▲앱코 레트로키보드, ▲사람인 문구 키트 ▲박카스F) 등 1,111개의 선물을 지급한다.
사람인의 최형순 팀장은 “취업을 위해 어떤 고난도 극복할 것 같던 초심은 사라지고, 일에 대한 푸념과 한탄만 늘어가는 등 일의 가치를 점점 잃어가는 모습이 안타까웠다. 이에 ‘사람과 일을 잇는 사명’을 가진 대표 취업 플랫폼으로서 ‘일의 의미’를 되찾기 위한 브랜드 슬로건을 제작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사람인은 일을 찾고, 일을 하는 과정에서 더 많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들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울주군,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 모집
울산 울주군이 농어촌지역의 주거환경 개선과 안정적인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29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2026년 농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업 대상자는 △본인 소유의 노후·불량주택을 개량하고 해당 주택에 거주하려는 자 △농촌지역 거주 또는 거주 예정인 무주택자로서 사업을 통해 건축한 주택에 ...
울주군의회 새해 첫 임시회 개회
<29일 울주군의회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최길영 의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2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이순걸 군수를 비롯한 집행부 간부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4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공식 의정활동을 시작했다. 최길영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ldqu...
울주군, 겨울방학 맞이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실시
울산 울주군이 (사)청소년선도지도회 울주군지부와 함께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28일 서생면 진하해수욕장 인근 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점검 및 예방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 및 캠페인은 청소년의 건강하고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업소 해..
울주군, 해뜨미 바로-콜센터 상담 20만건 돌파
울산 울주군이 신속하고 편리한 민원 해결을 위해 운영 중인 ‘해뜨미 바로-콜센터’가 개소 이후 상담 건수 총 20만건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2023년 3월 개소한 해뜨미 바로-콜센터는 민원 연결 도중 전화가 끊어지거나 업무 담당자 안내를 위한 불필요한 전화 돌림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개소 첫해인 2023년에는 상담건수 5만5.
한화 '천무' ...노르웨이 '3조 수주'
[뉴스21 통신=추현욱 ] 노르웨이가 3조 원대 차세대 장거리 포병 전력으로 한국의 다연장로켓(MLRS) ‘K239 천무’를 낙점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노르웨이 국방부는 이날 190억크로네(약 2조8000억원) 규모의 차세대 장거리 정밀화력 체계(LRPFS) 사업의 최종 사업자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
윤준병 의원 대표 발의 민생법안 6건 국회 통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대표 발의한 6건의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하면서 농어업 현안을 비롯해 다방면에 걸친 현안 해결로 ‘입법 해결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윤준병 의원이 대표 발의한 법안 중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법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