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가 관내 14개 대학과 29일 ‘지역 중소기업제품 구매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올해 1월에 체결된 19개 공공기관과의 협약에 이어 지역 중소기업들의 판로 확대를 위한 더욱 광범위하고 내실 있는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것으로,
이 날 협약식은 김명수 대전시 과학부시장과 지역 내 대학 14곳의 총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대전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대전시와 관내 14개 대학은 이번 협약에 따라 지역 중소기업제품의 구매 및 판로 확대를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고 노력하며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주된 협약 내용으로는 △대전 공공구매 기업정보 플랫폼 활용 △지역업체 수주확대를 위한 업무처리 매뉴얼 사용 △대학 내 제품 판매를 위한 장소 협조 △대학 내 기관에 지역제품 홍보 등 지역 중소기업제품의 구매촉진을 위한 협력사항이다.
더불어, 지난 1월 체결된 협약에 참여하지 못했던 한국전자통신연구원도 이번 기회에 서면으로 협약을 체결하여 지역 중소기업 판로 지원에 동참했다.
김명수 대전시 과학부시장은 “지역경제를 위한 협약에 뜻을 함께해주신 대학 총장님들께 감사드리며, 오늘의 협약으로 지역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가 활성화되어 우리시 중소기업 성장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서구, '2025 농림어업총조사' 실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20일(목)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통계청 주관 ‘2025년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림어업총조사는 5년마다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전수 조사로, 농가·임가·어가의 규모와 구조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해 향후 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조사 대상...
양천구, 그린리모델링 1호점 ‘백석경로당’ 새 단장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에 백석경로당이 양천구 경로당 중 최초로 선정되어 친환경 건물로 전면 개선을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 사업은 사용승인 후 10년 이상 경과한 공공건축물을 대상으로 단열 강화, 고효율 설비 도입 등 에너지 성능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백석..
울산시 울산미포 스마트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9일 오후 3시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 내 국가산단 통합안전관리센터에서 ‘스마트 그린산단 통합관제센터 구축 성과보고회’를 열고, 지난 3년간의 구축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보고회에는 울산시와 한국산업단지공단, 울산정보산업진흥원 등 4개 연합체(컨소...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및 전기장판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 나눔천사 프로젝트 후원금으로 겨울철 난방 취약계층을 위해 전기장판과 겨울이불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양정동 자생단체, 겨울맞이 꽃심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추처-울산북구청북구 양정동 자생단체는 18일 지역 내 정원과 텃밭 등에 도시 힐링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겨울꽃을 심었다.
“중국 식당, 음식에 몰래 항생제 첨가…‘재료 상했을 때 복통 막으려?’”
중국 일부 식당이 조리 과정에서 승인되지 않은 항생제를 몰래 사용해 온 사실이 드러나 사회적 파장이 커지고 있다.장쑤성 난퉁시 숭천구에서는 의사 처방 없는 ‘황산 겐타마이신 주사제’가 은밀히 유통된 정황이 현지 검찰 수사에서 확인됐다.숭천구 약국 500여 곳 중 일부가 이를 불법 판매했으며, 일부 물량은 식당과 호텔 주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