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당도서관&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안남훈
  • 기사등록 2021-07-08 12:35:29
기사수정



우당도서관(관장 김철용)과 제주특별자치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양명희)는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는 학교를 그만두었다는 이유로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밝은 미래를 준비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직접 찾아가는 도서관을 운영하여 올바른 독서생활을 유도하려는 목적으로 지원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당도서관과 제주특별자치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2년 7월까지 1년간 상호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먼저 학교밖청소년센터에 독서공간을 조성하여 청소년들이 원하는 도서 또는 도서관에서 추천하는 도서를 1개월마다 50~100권씩 공급하여 청소년들이 다양한 형태의 소서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또한 독서관련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해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하고 건강하고 소양을 갖춘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독서문화프로그램이 지원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도서관서비스를 희망하는 기관 또는 단체는 도서관과 협의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앞으로 제주시는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해당 서비스는 현재 지역아동센터, 요양원, 어린이집 등에서 10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우당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의 정보격차 해소와 독서 소외계층들의 독서 증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책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20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우크라이나, 수미 주에서 183건의 폭발로 인해 1명 사망, 1명 부상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