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K텔레콤, 고려대와 스마트 캠퍼스 구축 맞손 조기환
  • 기사등록 2021-07-15 13:20:56
기사수정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과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는 15일 오전 10시 현실과 가상세계를 기반으로 연결과 융합 중심의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화상회의로 열린 협약식에서 SKT와 고려대는 △5G 메타버스 기반 캠퍼스 라이프 환경 구축 △이니셜(initial) 서비스 기반 모바일 통합 신분증 발급 △IoT 기반 스마트 에너지 캠퍼스 구축 △5G 인프라 구축 및 클라우드 연계 서비스 제공 △메시징 서비스 기반 교우회 참여 활성화 등 스마트 캠퍼스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SKT와 고려대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캠퍼스 라이프가 비대면을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기반 인프라인 5G, 클라우드와 인증 환경을 공동 구축하고 AI 기반 에너지플랫폼을 통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함께 추진한다.


박정호 SKT 대표이사는 “이번 고려대학교와의 협력은 과거 오프라인에만 국한됐던 대학 캠퍼스의 개념을 메타버스와 같은 가상 캠퍼스까지 영역을 확장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가 있다”며 “SKT가 가진 5G·메타버스·블록체인·IoT 등 핵심 기술의 적용을 통해 산업과 기술 혁신의 요람인 캠퍼스에 새로운 혁신의 바람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25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